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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고객별 랜딩페이지 설정, 클릭을 유도하는 랜딩페이지의 특징

WEBKIKIS 2024. 6. 12.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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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랜딩페이지 제작 전문 기업 OKLD 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마케팅에서 접한 흥미로운 용어인 랜딩페이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okld.co.kr/portfolio.siso

 

포트폴리오 - 랜딩페이지 제작

랜딩페이지 제작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름앞에 성공이라는 이름을 붙이겠습니다.

www.okld.co.kr

 


랜딩페이지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요?

홈페이지와 랜딩페이지를 구별하는 방법 설명을하겠습니다.

 

랜딩페이지란 무엇인가요?

랜딩페이지는 고객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광고를 통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웹페이지입니다.
보통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들은 사이트 메인화면만 등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랜딩페이지는 고객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나의 페이지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나 바로 행동으로 연결되는 페이지 등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랜딩페이지의 정확한 의미 랜딩이라는 단어는 아마도 온라인 마케팅 외에 비행기를 탈 때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마찬가지로 랜딩페이지란 랜딩을 의미하는 랜딩을 홈페이지 페이지로 작성하여 작성한 페이지를 말합니다.
소비자가 검색엔진이나 광고를 통해 들어가는 페이지이기 때문이다.

 

 


소비자 검색어 또는 광고 노출
관심으로 연결될 때
쇼핑몰 전체의 이미지가 아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
방문 페이지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작업 및 전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 설정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액션을 유도하는 랜딩페이지의 예
온라인 마케팅을 발전시키는 페이지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액션은 랜딩 페이지에 진입한 소비자가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구매 전환으로 이동하기 전에 홈페이지에 머무르세요.

사이트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스티밍 등의 활동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액션을 유도하는 랜딩 페이지 휴대폰 구매 및 보험 관련 페이지의 경우 특정 제품에 대한 랜딩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광고링크를 통해 접속 후 선물 증정 또는 상담 버튼 또는 연락처 정보가 눈에 잘 띄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구매 전 상담은 필수 상품이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소비자가 빠르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방문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 이는 행동과 전환율을 높이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타겟고객별 랜딩페이지 설정

랜딩페이지는 타겟 소비자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미 구매한 고객도 있고, 처음으로 브랜드를 접하는 고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 경우 모두 고객이 원하는 것이 달라야 합니다.

이미 구매하신 고객님께 클릭연결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없는 고객을 위한 구매 링크 랜딩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는 행동과 전환을 높이는 좋은 온라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클릭을 유도하는 랜딩페이지의 특징

이전에 우리 제품을 구매했거나 사용한 적이 있는 고객들은 이미 우리 브랜드를 어느 정도 알고 있고 좋아하고 있기 때문에 특정 제품만 구매하는 것보다 충성도 높은 고객이 되고 우리 브랜드를 더욱 각인시킬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이벤트 참여 등을 목적으로 설정하는 랜딩페이지의 종류입니다.

구매유발 랜딩페이지의 특징


기존 충성 고객이 있는 브랜드라도 랜딩페이지를 통해 신규 고객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리 제품에 관심이 있고 우리 브랜드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찾아왔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구매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우리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경험을 하고 지속적인 관심으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소규모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품을 중심으로 광고를 홍보할 때
방문 후 바로 구매가 가능한 상세페이지를 랜딩페이지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기본 랜딩 페이지 구조




오늘날 온라인 광고 마케팅에서는 랜딩페이지의 목적과 중요성을 살펴보았는데요.
랜딩 페이지 구성 방법 액션을 늘리고 전환을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다 보면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okld.co.kr/kakao.siso

 

DB수집 랜딩페이지 제작전문(영업디비, 유사투자디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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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 : @living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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